한국반려동물 영양연구소

닥터레이

Total Solutions for Canine & Feline Nutrition

반려동물의 질병 예방과 치료를 위한 식이요법을 알게 되고 이를 경험하면서
영양보조제 또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같이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반려동물 문화의 발달로 동물의 수명이 많이 연장되는 상황에서 많은 보호자들이 영양보조제를 찾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영양제가 모자란 영양소를 보충하는 개념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과학의 발달로 특정 기능을 가진 영양소를 알맞은 용량으로 급여하게 되면 개와 고양이의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몸에 좋은 기능을 가진 영양소라 할지라도 용량을 제대로 맞추지 못하면 오히려 몸에 해를 가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정확한 성분과 용량을 갖추어야 합니다.

또한 법적 규제가 취약하여 실제 몸에 도움이 되는 유효 함량이 제품에 잘 들어 있는지에 대한 관리가 미흡한 형편입니다. 그래서 특히 외국의 경우 영양보조제에 들어있는 유효 성분의 실제 함량과 표기 함량에 훨씬 못 미쳐 법적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20년 가까이 영양보조제에 대한 여러 정보와 제품을 다루면서 개와 고양이를 위한 영양보조제에 대해 무척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결국 제대로 된 성분과 용량을 통해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국가공인기관이 제시한 품질관리기준을 따라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곳,
그리고 cGMP인증을 받은 생산시설을 갖추고 R/D가 잘 뒷받침되는 곳을 찾게 되었습니다. 사람이 먹는 건강 기능 식품을 생산하면서 동시에 동물용 제품을 생산하는 곳이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런저런 노력 끝에 결국 미국의 로빈슨 파마를 비롯한 우수한 생산시설을 갖춘 여러 사업 파트너들과 제휴하여
실제 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 제품들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식품과 마찬가지로 영양보조제 또한 학술적 바탕과 함께 진정성 있는 철학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철학을 바탕으로 생산된 제품에 대한 책임을 지고자 합니다.